엑셀에서 중복된 데이터 제거하는 방법

2023. 5. 23. 19:20꿀팁

728x90

안녕하세요, 페리입니다.

오늘은 엑셀에서 중복항목을 한번에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 중복된 데이터를 제거하는 것은 데이터 정리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예요. 이제 한 단계씩 따라가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해볼게요.

 

 

단계 1: 엑셀 파일을 열고 중복 항목이 있는 열을 선택합니다. 예를 들어, "A" 열에 중복된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.

단계 2: "데이터" 탭을 클릭한 후 "중복값 제거"를 선택합니다.

단계 3: "중복 제거"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. 중복을 제거할 열을 선택합니다. 이 경우 "A" 열을 선택합니다.

단계 4: "확인" 버튼을 클릭합니다. 엑셀은 선택한 열에서 중복된 항목을 제거한 후 새로운 목록을 생성합니다.

 

 

이제 예시를 통해 더 자세히 설명해볼게요. 아래는 예시 데이터의 일부분입니다.

 

 
|   A    |   B    |
|--------|--------|
|  Apple |   Red  |
| Banana | Yellow |
|  Apple |  Green |
| Orange | Orange |
| Banana |  Blue  |

 

위의 데이터에서 "A" 열에 중복된 항목이 있는데, 이를 제거해보겠습니다.

 

단계 1: 엑셀 파일을 열고 "A" 열을 선택합니다.

단계 2: "데이터" 탭을 클릭하고 "중복값 제거"를 선택합니다.

단계 3: "중복 제거" 대화상자에서 "A" 열을 선택합니다.

단계 4: "확인"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엑셀은 중복된 항목을 제거하고 아래와 같은 결과를 생성합니다.

 
|    A   |     |
|--------|--------|
Apple |   Red  |
| Banana | Yellow |
| Orange | Orange |

 

이제 중복된 항목이 제거된 데이터가 생성되었어요.

 

이와 같이 엑셀에서 간단하게 중복 항목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, 중복 데이터를 제거하여 데이터를 정리하면 분석이나 보고서 작성도 쉽게 할 수 있어요.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단계별 설명을 참고하여 작업해보시기 바랄게요.

 

감사합니다!

 

728x90
728x90